JW중외제약 함은경 신임 대표이사 선임…투톱 체제로 운영

발행날짜: 2025-12-01 19:16:06
  • '순수 중외맨'에서 '대표이사'까지…최초 여성 대표 타이틀
    신영섭 대표이사와 시너지 기대…R&D 총괄 역할 맡아

JW중외 함은경 신임 대표이사

JW중외제약이 함은경 총괄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JW중외제약은 1일 공시를 통해 함은경 신임 대표이사의 선임 소식을 밝혔다. 이에 따라 JW중외제약은 신영섭 대표이사와 더불어 함은경 대표이사 투톱 체제로 전환된다.

이번에 선임된 함은경 대표이사는 1986년 JW중외제약에 입사한 말 그대로 '순혈 중외맨'으로 사원 출신에서 대표이사직까지 오르는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다.

그는 앞서 JW홀딩스 JW경영기획실장에 이어 JW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 JW생명과학 대표이사을 지냈며 현재 JW메디칼 대표이사직을 맡으며 제약업계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특히 함 대표는 JW중외제약에서 유리천장을 깬 여성 임원으로 알려졌다. 지난 3월, JW중외제약 이사회 첫 여성 사내이사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여기에 대표이사 선임으로 다시 한번 유리천장을 깨면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신영섭 대표이사와 더불어 함은경 대표이사까지 선임하면서 경영을 견고하게 다질 예정이다. 신 대표는 영업·마케팅에 집중하고, 함 대표는 R&D를 총괄하면서 시너지를 노린 것.

제약업계 관계자는 "함 대표는 앞서 JW중외제약 이사회 첫 여성 사내이사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첫 여성 대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