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가 싸이월드 '미니홈피' 마케팅 열풍

구영진
발행날짜: 2004-11-22 12:00:47
  • 안과 성형외과 피부과등 550개... 환자유치 효과

개원가의 새로운 홍보전략으로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www.cyworld.com) 미니홈피 개설 붐이 일고 있다.

경비를 들이지 않고 손쉽게 홈페이지를 개설할 수 있고, 최근 미니홈피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병의원 홈페이지 컨설팅 업체 메디탈 나성수 팀장은 “새로운 인기매체인 싸이월드 미니홈피 등을 이용한 병원마케팅을 도입, 환자 유치와 정보 제공, 병원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소개했다.

21일 현재 싸이월드 메인 생활건강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건강 의료 관련 미니홈피만 505개가 생성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건강 의료 파트에 있는 홈페이지가 모두 병의원 홍보용 홈페이지와 연결된 미니홈피는 아니지만 안과와 성형외과, 피부과 관련 많은 미니홈피와 치과와 한의원 연계 미니홈피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미니홈피의 대문격인 ‘미니룸’에 병원 위치와 교통편, 간단한 공지사항 등을 고지, 병원 소식 홍보 창구로 적극 활용하기도 했다.

병의원 미니홈피는 방명록과 사진첩 등을 통해 병원 자체 이벤트와 봉사활동 상황 등이 소개되면서 환자와 의견교환 창구로도 거듭나고 있었다.

랭키닷컴 안과 순위 하위에서 4위로 약진을 거듭한 JC 안과의 경우가 미니홈피를 이용한 효율적 홍보마케팅을 잘 활용한 케이스.

JC안과 싸이 홈피를 운영 중인 배재규 부장은 “미니홈피가 생기면서 병원과 젊은 세대 환자 들과의 교류창구가 열려 병원 자체 홈페이지와 병원 방문자가 크게 늘어난 점이 큰 소득”이라고 얘기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