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산화 방지 기술 개발

정인옥
발행날짜: 2004-12-07 15:01:52
  • 샘즈바이오 특허 획득···12주이상 산화 막아

비타민C의 산화를 방지하는 기술이 국내 연구팀에 의해 개발돼 건강기능식품에서의 활용이 기대된다.

샘즈바이오(대표 이계웅, 김용수)와 경희대의대 생화학 백형호 교수팀은 최근 국내 최초로 순수 비타민C를 상온에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비타민C는 공기와 빛, 열 등으로 빠르게 산화해 불안정한 수용성 상태에서는 하루 이상 효능이 지속되지 않아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산화 방지 기술 개발로 인해 항암, 노화방지, 스트레스 해소, 강장, 피부미백 등 효능·효과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술은 비타민C를 키친 리퀴드와 β-사이클로 덱스트린으로 이중 코팅해 산화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샘즈바이오는 “산소 및 자외선을 투과하여 실험한 결과 수용성 상태에서도 12주 동안 산화되지 않은 채 효능을 유지 했다”며 “비타민C를 오일 코팅화에도 성공해 식품 원료 등에 활용하기 적합하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안정화된 비타민C로 건강기능 식품 및 화장품의 원료 시장의 공략, 해외 시장에도 진출해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연구팀은 비타민C의 Oil Coating화를 특허 출원할 예정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