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치 기원 ‘희망의 봄꽃’ 심어요!

박진규
발행날짜: 2005-04-29 13:38:15
  • 아산병원, 중앙공원에 ‘봄꽃 전시회’

병마의 고통으로 장기간 병원 생활을 하고 있는 환자 및 보호자에게 고향의 봄꽃 향기를 전하는 훈훈한 행사가 열린다.

서울아산병원(병원장·朴 建 春)은 지난 18일 부터 병원 중앙공원에서 환자 완치를 위한 봄꽃 전시회를 개최하고, 28일 오전 11시 소아 환자들에게 건강을 기원하는 ‘꽃 화분’을 나눠줬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아산병원에 입원하고 있는 소아 환자 1백여 명과 외래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은 소아 및 성인 환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꿈의 동산’에 희망을 상징하는 봄꽃을 직접 심어보는 이색 체험 행사도 갖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문 플로리스트들이 참석해 봄꽃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덧붙일 계획이고, 전시회를 찾은 환자 및 보호자들의 행복한 순간을 담아주는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도 해줄 예정이다.

병원 중앙공원 약 6백 평에 펼쳐지는 이번 봄꽃 전시회는 딱딱한 병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고향 마을에서나 맡을 수 있는 봄의 향기를 전하고, 장기간 병원 생활로 지친 환자 및 보호자들이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지난 18일(월)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일일 평균 2, 3천 명의 휴식공간과 원예치료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도 함께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꽃나무(철쭉, 관엽수 등), 수국동산, 봄의 소리(금잔화, 튤립, 팬지, 데이지, 패랭이 등), 허브동산(로즈마리, 라벤다, 페퍼민트 등) 원두막 등 총 5가지 테마로 준비되었으며 약 80여 종의 봄꽃이 전시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