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염모기 백신, 공급량 부족치 않아

박진규
발행날짜: 2005-07-03 21:25:05
보건복지부는 <서울신문>의 7월1일자 '뇌염모기 백신 품귀'기사와 관련해, 금년 5월말까지 공급량은 200백만 도스로 일본뇌염 사백신 보건소 접종수요 117만도스, 병의원 수요 41만도스의 총 수요량 158만도스를 상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대부분의 시‧도가 연간 소요량을 이미 확보하였으나 일부 시‧도 보건소의 경우 조달요청 시기가 늦어 6월까지 백신소요량만 확보하고 있는 실정이며, 제조사는 사용되지 않은 백신의 폐기로 인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충분한 물량 생산을 기피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일부 지역 보건소 백신 부족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시‧도 보건과장회의를 개최하고, 1년치를 확보하고 있는 8개 시‧도에 전배 요청하여 전배조치를 하는 한편 백신제조사에 보건소 공급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조기생산 착수를 요청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8월부터 약 30만도스가 추가 공급될 예정(한국백신, 보령바이오파마 등)으로, 전국 시도의 연말수요를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