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DNA칩이용 암진단 분야 진출

주경준
발행날짜: 2005-07-28 14:24:21
  • 바이오벤처 굿젠에 지분투자·국내 영업권 독점 제휴

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 전진옥)는 바이오 벤처기업 굿젠(대표 문우철)에 지분 투자와 함께 꾹내 영업권 독점 제휴에 관해 합의했다고 28일 밝혔다.

비트컴퓨터는 15억원을 투자, 지분율 9.7% 확보함과 동시에 DNA, RNA 칩을 이용한 암조기진단, 유전자 검사 및 줄기세포와 제대혈세포의 보관 및 판매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굿젠의 국내 영업권 독점제휴를 맺게 됨에 따라 이분야에 대한 전방위 협력체계가 구축됐다고 설명했다.

제휴에 따라 비트컴퓨터는 굿젠의 제품 전반에 대한 국내 독점적 영업권을 확보하고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하게 되었으며, 굿젠은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각각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비트컴퓨터는 굿젠 제품에 대해 250여개 병원, 6,500개 의원고객의 인프라를 활용,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며 DNA 칩을 이용한 일반 암검진을 전문으로 하는 B2C시장에도 진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굿젠의 영업조직은 비트로 이관된다.

또 기존에 축척된 IT관련 기술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유전자 뱅크를 활용한 D/B 서비스 사업권을 가지고 신규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양사는 국내 시장에 이어 해외 시장과 관련해서도 향후 공동법인을 설립하여 함께 해외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비트컴퓨터가 굿젠에 투자하는 시점에 홍콩 항릉그룹의 투자 전문 회사인 모닝 사이드사에서 굿젠에 기 출자된 미화 100만불 이외에 미화 500만불 규모의 추가 투자도 같이 검토 되고 있다.

전진옥 비트컴퓨터 사장은 "이번 제휴는 국내 1위 의료정보 기업과 첨단 바이오 벤처기업과의 결합이라는 상호 Win-Win 제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고 말하고, "전문 영역 간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