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약인 CCB-ARB 병용 임상 실시

정인옥
발행날짜: 2005-10-11 11:56:52
  • 노바티스-한미, 안전성·부작용 확인위해 공동연구

한국노바티스 (대표 피터 마그)와 한미약품(대표민경윤)은 고혈압 치료제 ‘아모디핀’과 ‘디오반’의 공동 임상 연구를 실시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칼슘채널차단제(CCB)계 고혈압제 암로디핀 캄실레이트와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ARB)계 고혈압제 발사르탄의 병용요법 연구는 고혈압 약제를 복용하는 환자 중 목표 혈압 (140/90mgHg 이하)에 도달하지 못한 환자를 대상으로 아모디핀 5mg 또는 10mg과 디오반 160mg병용요법 시 혈압강하 효과, 부작용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연구는 병용요법 시 그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정확한 임상데이터가 없어 정확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된 것.

노바티스의 임상의학부 고재욱 전무는 “어떤 고혈압제를 사용하건 한가지 약물만 사용했을 경우 혈압 조절 성공률이 약 60%이기 때문에, 목표혈압치에 도달하지 못하는 고혈압 환자에 대해서는 다양한 작용 기전의 항고혈압 제제를 복합적으로 처방하는 것이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