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생식보건학회 제3차 학술대회

발행날짜: 2006-04-04 11:42:30
  • 각국의 인공유산 실태 등 피임·생식 관련 강좌 열려

대한피임·생식보건학회(회장 이임순·순천향의대 산부인과)는 오는 16일 오전 9시 서울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 대강당에서 제3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피임 및 생식보건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이임순 순천향의대)을 비롯 '각국의 인공유산 실태'(김해중 고려의대) '외국의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서창석 서울의대) '청소년 성과 관련된 질환'(최두석 성균관의대) '응급피임법의 응용과 부작용 처치'(정혜원 이화의대) 등의 발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Yasmin(먹는 피임약)의 기존 피임약과 차이'(홍순기 청담마리산부인과) 'NuvaRing(피임용 질링)의 새로운접근'(이지영 건국의대) 'Evra Patch(피임용패치)의 새로운접근'(최훈 인제의대) 'Nebido(남성호르몬제제)의 남성의 성과 안드로젠의 역할'(서주태 성균관의대) '미레나로 치료 가능한 부인과 질환'(이병석 연세의대) '월경전 증후군, 자궁내막증,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피임제 효과'(황경주 아주의대) 등의 연제가 각각 이어진다.

이 회장은 "최근 저 출산, 고령화 시대의 대책마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자칫 피임에 소홀해질 수 있는 우려가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발전하는 피임 및 생식보건에 대한 지식을 업그레이드시킴으로써 대상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교육과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