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일산, '뇌졸중·뇌신경질활 건강강좌'

발행날짜: 2006-05-25 09:26:55
  • 6월 8일 대강당서...뇌졸중 관련 양·한방 전문가 강의

동국대 일산병원(원장 이석현)은 뇌졸중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자 오는 6월 8일 대강당에서 '뇌졸중·뇌신경센터 개소기념 건강강좌'를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다.

25일 동국대병원에 따르면 이번 건강강좌는 뇌질환과 관련, 신경외과·신경과·신경정신과·재활의학과 등 양방 4개과의 전문의와 한방내과·한방신경정신과·한방침구과 등 한방 3개과의 전문의가 함께 참여해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강의는 신경외과 임소향 교수가 '막힌 뇌혈관을 뚫어주는 뇌혈관 성형술'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며 재활의학과 권범선 교수가 '뇌졸중 전문 재활치료'에 대해, 한방내과 한창호 교수가 '중풍의 한의학적 진단 및 치료'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신경과 김동억 교수가 '뇌졸중 치료,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에 대해 발표하며 신경정신과 '정인원 교수가 '뇌졸중 환자 및 가족의 정신건강 관리와 치료'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강의는 참가를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병원 홈페이지(www.duih.org)나 문의전화(1577-7000)로 확인할 수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