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사회, 불우출소자에 의료지원

장종원
발행날짜: 2006-05-26 11:29:30
  • 갱생보호공단 울산지부와 의료결연 맺어

울산시의사회(회장 전재기)는 24일 한국갱생보호공단울산지부(지부장 박영철)와 '의료 결연식'을 가졌다.

한국갱생보호공단은 불우 출소자를 도와 사회인으로 복귀시키기 위한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으나 의료지원에 있어서는 예산 부족 등의 이유로 한계가 있었다.

이에 울산시의사회는 이번 의료결연으로 한국갱생보호공단 울산지부에서 생활하고 있는 불우출소자 들에 대해 무료건강검진과 사후관리자 대한 무료진료와 갱생보호대상자가족 대해서도 자립의지와 가정형편을 충분히 고려해 무료진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재기 회장은 "울산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의료인으로서 경제능력의 부족으로 의료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불우 출소자들에게도 무료진료를 하게 된 것은 뜻있는 일이며 이 같은 봉사활동의 기회를 주신데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의료결연 협약서 및 결연패 교환'에 이어 '갱생보호사업후원금전달'의 순서로 진행되었는데, 울산광역시의사회에서 후원금으로 100만원을 전달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