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도내 5개 의료원 특성화 추진

장종원
발행날짜: 2007-01-21 21:31:16
  • 노인병원, 재활병원, 협진병원 등으로 개편

강원도내 5개 의료원이 특성화를 통해 새로운 길을 모색한다.

강원도는 최근 의료원 발전 기본계획을 마련, 추진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계획안에 따르면 상대적으로 환자감소율과 인건비 상승률이 낮은 원주의료원은 우수의료진 확보, 의료시설 확충과 의료장비보강 등으로 경쟁력을 강화한다.

강릉의료원은 도립노인전문병원과 의료원이전 신축사업을 연계 추진해 노인요양, 복지중심 의료기관으로 육성하고, 속초의료원은 신축 재활요양병동(60병상규모)을 중심으로 급성기 병상과 재활요양병상을 병행 운영해 차별화하기로 했다.

삼척의료원은 2007. 3월 60병상 규모의 한방병동을 준공해 양, 한방 협진병원으로 모델화하고 기 보유하고 있는 MRI 등 최첨단 의료장비를 최대한 활용하여 영동 남부권 지역거점병원으로 육성한다.

영월의료원은 진료권내 유일한 종합병원의 입지를 최대한 활용하고 진,규폐전문병원으로 특성화하여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 육성한다.

강원도는 이를 위해 지난 19일 삼성서울병원과 협력병원 협약식을 열고 본격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키로 했다.

의료원에서는 첨단시설, 장비가 필요한 수술, 진료, 진단을 위하여 삼성서울병원으로 환자를 의뢰하고 삼성서울병원에서는 응급치료 후 지속적, 정기적 관찰이 요구되거나 수술 후 치유과정에 있는 주변 지역 거주환자는 도내 의료원으로 환자를 되 의뢰한다.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을 도내 의료원에 파견근무 및 정기적 특진 실시한다.

삼성서울병원에서는 도내 의료원 의료진의 교육, 훈련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CS교육 실시 등 강원도 지방의료원의 이미지를 쇄신하고 의료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한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