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김정수 의학전문대학원장 수훈

안창욱
발행날짜: 2007-04-05 21:43:17
전북대 의학전문대학원 김정수 원장이 제35회 보건의 날 및 제59회 세계 보건의 날을 맞아 6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는 보건의료분야 유공자 시상식에서 ‘녹조근정훈장’을 수훈한다.

김 원장은 ‘예방접종 국가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는데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훈장을 받게 됐다.

김정수 원장은 지난 2003년 설립된 ‘예방접종피해보상심의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예방접종 후 발생한 이상반응에 대한 인과관계 및 피해사례에 대한 철저한 심의를 통해 전 국민이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큰 공을 세웠다.

김 원장은 예방접종 관련 피해보상 신청 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위해 ‘예방접종 피해조사반’을 구성했다.

예방접종 피해상황 발생 시 철저한 조사와 적절한 후속조치 및 보상을 하는 등 심의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통해 예방접종피해 국가보상제도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 밖에 김정수 원장은 1995년 국가예방접종 사업 시 폴리오(척수성 소아마비) 담당으로 활동하는 등 폴리오 퇴치를 위한 예방접종 사업에 기여한 점, 홍역퇴치를 위한 국가사업에 기여한 점, 예방접종 국가사업에 기여한 공로 등도 인정받았다.

김정수 원장은 연세의대를 졸업하고, 전북대병원 소아과 교수, 대한감염학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한소아감염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