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투자유치 위한 핵심사업은 의료관광"

장종원
발행날짜: 2007-07-17 07:19:15
  • 김평회 KOTRA 서비스산업유치팀장 주장

강원도에 대한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의료관광과 같은 서비스업 분야를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평회 KOTRA 서비스산업유치팀장은 최근 '강원도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을 통해 이같은 의견을 밝혔다.

그는 우리나라 서비스산업 비중이 선진국에 비해 낮으며, 강원도의 우수한 관광입지, 청정환경, 수도권과의 비교적 가까운 거리 등을 고려할때 서비스산업 유치에 유리하고 설명했다.

특히 의료관광, 관광레저, 신재생에너지, 지식 서비스 등을 그는 지목했다.

김 팀장은 특히 "최근 우리나라를 찾는 의료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데, 한국의 간이식, 심장, 관절, 미용 성형, 모발이식 수술이 환자들에게 인기"라면서 "이들을 서울 강남으로 보낼 게 아니라 강원도 청정 숲으로 보내 치료도 하고 휴양도 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다만 의료관광의 경우 영리법인 허용 문제가 장애 요인이기에 장기적으로 암센터, Health Care 분야 세계 유력업체를 지금부터라도 접촉해 향후 국내 대학병원과 합작으로 유치하는 전략도 세울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미국, UAE, 태국, 싱가폴 등 의료관광 선발 국가들의 유치 사례를 조사해 현지 진출 외국 의료기관 및 건강요양 업체들에 대한 투자유치 마켓팅 활동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 팀장은 의료 투자유치를 위해서는 지역에 대한 깊은 애정을 지니고 있으며 투자입지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 관련 규정 및 인센티브 내용, 국제적 비즈니스 매너 등에 익숙한 투자유치 전문가 육성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