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애블링스, 전략적 제휴

이창진
발행날짜: 2007-09-12 10:27:31
베링거인겔하임과 애블링스사는 12일 "나노바디 치료제의 개발과 상품화를 위한 글로벌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애블링스는 공동연구 기간 동안 7500만 유로를 투자받을 예정으로 베링거인겔하임이 애블링스에 주식투자 비용으로 제안한 1500만 유로를 포함한 액수이다.

이에 따라 애블링스와 베링거인겔하임은 면역학, 종양학, 호흡기학을 비롯 다각적인 치료 영역을 목표로 나노바디® 개발에 공동협력할 예정이다.

나노바디는 새로운 종류의 항체에서 유래한 치료 단백질로 작은 크기, 독특한 구조, 극도의 안정성으로 전통적인 항체 치료법의 장점을 소분자 약제의 중요한 특징과 접목시킨 것이다.

두 회사 모두 환자에게 필요한 나노바디®를 기초로하는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하고 모든 제품의 개발, 제조 및 상품화에 독점권을 가지게 되며, 애블링스는 유럽에서의 공동판매권을 가진다.

애블링스 에드윈 모세 회장은 “애블링스가 혁신적인 나노바디 치료법을 개발하기위해 맺은 계약 중 가장 큰 규모"라며 "강력한 나노바디®의 이점을 충분히 이용하고, 다각적인 치료영역에 걸친 혁신적인 제품개발을 위해 베링거인겔하임과 함께 일함으로써 더욱 돈독한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베링거인겔하임 안드레아스 바너 부회장도 “베링거인겔하임은 혁신적인 나노바디 접근법을 바탕으로 하는 애블링스와의 협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공동협력이 현재 적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없어서 고생하고 있는 환자들에게 돌파구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