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기학회, 4개도시 심장건강 캠페인

이창진
발행날짜: 2007-09-30 21:00:25
대한순환기학회(이사장 김재형)는 7일부터 서울을 비롯한 전국 4대 도시(원주, 대구, 광주, 부산)에서 ‘심장건강 5과목을 잡아라’ 라는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심장 건강 5 과목은 심장 건강을 해치는 5가지 주원인인 ①복부비만 ②혈압 ③혈당 ④HDL 콜레스테롤 (낮을수록 위험) ⑤중성지방과 같은 심혈관 및 대사 질환 위험 요인을 의미한다.

사노피-아벤티스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0월 7일(일) 서울 여의도공원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별로 ▶원주: 8일(월) 따뚜공연장 ▶대구: 9일(화) 대구KBS 공개홀 ▶광주: 9일(화) 김대중 컨벤션 센터 ▶부산: 10일(수) 국제신문사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과 심장건강 5과목에 대한 자료는 심장건강의 날 행사 홈페이지(www.heartsco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문의는 서울의 경우 02-518-9539로 하면 된다.

순환기학회 김재형 이사장(가톨릭의대)은 “심장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복부비만, 혈압, 혈당, H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5가지 요인은 복부비만을 중심으로 서로 영향을 미쳐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행사는 5과목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적극적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