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국제정보 '혼코드' 인증

이창진
발행날짜: 2007-10-30 09:26:16
국가암센터의 국가암정보센터가 최근 세계적 권위의 보건의료 정보인증 기관인 혼코드(HONcode)의 회원인증을 받았다.

국가암정보센터는 암환자, 가족 및 암과 관련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암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국가차원의 대국민 서비스로 2005년 개설된 바 있다.

암센터는 암에 대한 일반 정보 및 48개 암종에 대한 암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국민의 암관련 궁금한 사항에 대해 인터넷(www.cancer.go.kr), 전화상담(1577-8899), 이메일상담(info@cancer.go.kr) 등을 제공해왔다.

‘혼코드(HONcode)’란 인터넷에서 이용가능한 보건의료 관련 정보의 신뢰성을 표준화하기 위해 Health On the Net Foundation(HON)에서 1996년 만든 규약’으로 전세계 72개 국가에서 5000개가 넘는 웹사이트가 HONcode의 인증을 받은 상태이다.

암센터측은 "혼코드 회원인증을 계기로 윤리강령을 지속적으로 준수하여 이용자들에게 더욱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