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지원 수수료만 내면 메디컬빌딩 입점"

발행날짜: 2007-11-07 07:57:29
  • 에버원솔루션, 신 개원모델 제시…2009년 준공 예정

에버원솔루션 건물 완공 예상도.
새로운 개념의 개원형태를 갖춘 대형메디컬빌딩이 2009년 쯤 청담동에 들어설 예정이다.

6일 (주)에버원솔루션에 따르면 예비개원의들이 개원시 고액의 보증금과 임대료 등 초기 투자비용 없이 매달 경영지원에 대한 수수료만 납부하는 식의 개원시스템을 도입한다.

수수료는 월 기본수수료+매출에 따른 수수료로 구성되며 금액은 청담동 일대 개원가 임대료 수준일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매월 투자해야하는 금액은 비슷하지만 첫 개원시 보증금, 인테리어 등 초기자금이 들어가지 않고 이전시에도 어려움없이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에버원솔루션은 IT솔루션, 공동홍보, 직원교육, 법률상담 등 통합적인 병원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것으로 입점하는 의사들은 경영에 신경쓰지 않고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빌딩 규모는 지하5층, 지상15층으로 의료기관은 9개층을 사용하고 이외 층은 호텔, 미용, 스파 등 숙박 및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즉, 의료기관과 숙박, 스파 등을 건물 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일종의 대형메디컬빌딩이 탄생하는 것이다.

입점 의료기관은 진료과목은 지역적인 특성상 성형위주의 진료과목이 대부분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고 그 중에서도 눈, 코, 가슴 등 각 부위별 성형전문 성형외과의원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에버원솔루션은 초기 설립자본금 14억원에서 최근 투자유치를 통해 36억원까지 증자한 상태이며 S은행에서 375억원에 달하는 장기저리 시설자 금융자 약정을 체결했다.

에버원솔루션 관계자는 "2009년 6월을 목표 준공일로 잡고 있으며 내년경 입점 할 의료기관 접수를 시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1호점을 성공모델로 구축한 뒤 전국 20여개 규모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1호점(청담점)으로는 주식상장이 불가능 하겠지만 전국 20여개의 지점이 생기고 이후 부동산투자, 코디네이터교육, 리스 등 사업구조를 확장해 나간다면 주식상장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