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이창진
발행날짜: 2008-03-27 10:43:33
한미약품(대표 장안수)이 ‘2008 한국 최고의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경제주간지 ‘한겨레 이코노미21’ 주최로 26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한미약품 장안수 사장이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대상에는 한미약품을 비롯해 국민은행, 서울도시가스, 한국관광공사, 필립모리스, 페어차일드코리아, 포스콘, 웅진코웨이,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 동화기업, 한국암웨이 등 총 11개 기업이 선정됐다.

수상기업 선정은 고려대, 이화여대 등 후원대학의 취업 관련 리서치 조사자료를 바탕으로 각 기업의 경영활동과 복리후생, 사회공헌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결정한다.

심사위원회는 한미약품이 개량신약 돌풍을 일으키며 창업 35년만에 제약업계 2위로 도약했고 매출액 대비 10%대의 높은 R&D 투자로 글로벌 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점을 수상이유로 꼽았다.

또 한미산악회 등 각종 동호회 활동 지원, 온라인 교육시스템 및 독서 프로그램 가동, 자녀 학자금 지원, 독특한 CIQ 성과급 체계 운영으로 개인능력과 조직이 조화를 이루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켰다고 평가했다.

한미약품 장안수 사장은 “직장에 대한 직원의 만족도는 지속 가능한 성장의 시금석이라는 점에서 어떤 상보다 값지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일하기 좋은 기업, 장기 존속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주주와 직원, 고객이 함께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