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우리아이 영양 가이드

발행날짜: 2008-04-02 10:18:47
  • 이대목동병원 서정완 교수, 한국어판 출간

'평생 건강은 어릴 때 결정된다.'

신간 '우리아이 영양가이드'는 어릴 때 영양섭취와 생활습관이 평생의 건강을 좌우할 수 있다며 어릴 때 많이 움직이는 습관을 가지면 성인이되어서도 건강하다고 밝히고 있다.

이대목동병원 서정완 교수가 번역한 '우리아이 영양가이드'는 소아영양학의 대가로 알려진 하버드 의대 W. 알렌 워커 교수가 집필한 책으로 아이의 식습관이 평생 건강을 결정한다는 사실을 임상연구 결과를 통해 실천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또한 워커 교수는 영양학은 단순하게 식품군을 분류하는 학문의 범주를 벗어나 과학의 영역에 도달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지난 수십 년간 소아영양 연구 결과를 통해 건강 음식법과 효과적인 운동법에 대해 알려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음식이 중요한 이유 ▲영아기 영양 ▲고형식의 시작 ▲첫돌 이후의 영양 ▲두돌이후의 식습관 길들이기 ▲체중 조절과 신체활동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선택법 ▲과일 야채 선택법 ▲비타민 무기질 영양 보충제 ▲음료 선택법 ▲건강한 학교 급식 ▲영유아의 식단과 간단한 요리법 등으로 출생부터 8세까지 적용가능한 방법을 다루고 있다.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 서정완 교수는 "평생 건강하게 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릴 때 영양섭취와 생활습관"이라면서 "이 책은 건강하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습관을 어릴 때부터 길들이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잘못 길들여진 식습관을 바로 잡는 데 귀중한 지참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