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의대, 임상수기센터 개소

발행날짜: 2008-07-24 14:20:25
  • 국시 실기시험 대비 목적···"술기교육 질 향상"

계명대 의과대학이 2010년부터 시행되는 의사국가시험 실기시험에 대비해 필수 임상수기 항목을 실습하기 위한 '임상수기센터'를 개소했다.

24일 의대측에 따르면 새롭게 개소한 임상수기센터는 강의실, 중앙통제실, 10개의 임상실습실을 갖추고 각 실습실별로 필요한 임상실습장비를 구비해 효율적인 실습과 교육이 가능하다.

특히 중앙통제실을 통해 각 실습실간 의사소통과 교육장면 공유가 가능하며, 모든 실습장면 및 교육 관련 데이터는 저장 후 교육에 재활용된다.

임상수기센터는 의학교육학교실을 주축으로 임상수기시험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적용사례를 토대로 학생들에게 가장 적절하고 효과적인 임상수기교육을 실시해 간다는 계획이다.

계명의대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의학과 학생 대상으로 CPX와 OSCE 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또한 추후에는 임상수기 특강도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계명의대는 임상수기시험을 대비해 1999년부터 OSCE(객관적구조화임상수기시험, Objective Structured Clinical Examination)와 PBL(문제중심학습)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