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역세권·판교 주공단지 노려라"

발행날짜: 2009-01-12 12:20:03
  • 오는 2~3월쯤 윤곽 드러날 듯…신규공급 상가 선점 노려볼 만

올 개원입지는 9호선 개통 인근지역과 판교를 주목할 만하다.
올해 개원을 준비하는 개원의라면 판교 주공단지와 9호선이 개통 인근지역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12일 상가정보연구소에 따르면 오는 5월 9호선 개통을 앞두고 강남 교보타워역 주변상가가 부상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오는 2월 이후 연내 100여개 공급 예정인 판교 주공단지 내 상가와 3월 중 본격적인 윤곽을 나타낼 판교 근린상가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멀티형 복합 쇼핑몰인 가든파이브의 경우 오는 2월 송파구 문정동에 들어서면서 인근 지역에 상당항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올 한해는 기존 상가 소유주들의 유동성 사정으로 급매물의 잇따른 출현이 예상된다.

경매시장으로 직행할 상가들의 도미노 현상도 시세보다 저렴하게 상가를 매입할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것.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이번 경기한파로 투자자는 공급가격의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준공후 미분양 상가와 임차 수요가 확실한 선임대 상가 투자로 안전성과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물건을 주목할 만하다.

상가정보연구소 측은 "대부분 신규물량들이 공급가격 조율에 있어 유난히 민감하게 반응할 투자자들의 움직임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도 주목된다"며 "상가별 상황을 점검과 함께 매입가격의 적정성 분석에도 신경을 써야한다"고 내다봤다.

이어 "투자금 회수를 앞당겨 볼 수 있는 급매물, 준공후 선임대 상가 투자에 관심을 두기 보다는 신규공급 상가를 찾아 선점을 공략하는 것도 새로운 전략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