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제2기 약제급여평가위원회 구성

고신정
발행날짜: 2009-02-20 14:03:54
  • 보건통계 및 소비자단체 위원 보강…객관성·전문성 강화

제2기 약제급여평가위원회 구성이 완료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송재성)은 개정된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운영규정에 따라 위원구성작업을 진행, 지난 19일 최종적으로 18인의 제2기 위원구성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심평원은 지난달 개정된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운영규정에 따라 각 추천단체로부터 3배수 인원을 추천받아 심의를 진행했으며, 각 위원별 전문성 등을 감안해 최종적으로 18인을 선정했다.

2기 급평위원은 제1기 구성에 비해 보건통계 분야 및 소비자단체 추천 위원을 보강한 것이 특징.

구체적으로는 △혈액종양내과·소아과·외과·임상약리학 등 전문의학 5인 △약리학·약제학·임상약학 등 7인 △경제학·보건의료기술평가 및 보건통계 각 1인 등으로 위원 구성이 마무리됐다.

이에 대해 심평원은 "전문분야가 편중되지 않고, 지역별·지방거주자가 참여 가능 토록하는 등 다양하고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원을 선정, 의약품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새로 선정된 제2기 약제급여평가위원의 임기는 2009년 2월25일부터 2011년 2월24일까지 2년으로 이들은 향후 건강보험 적용을 위해 새롭게 신청된 약제에 대한 급여의 적정성 여부 및 급여기준 평가(자문)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심평원은 오는 25일 제2기 구성위원의 1차 회의를 개최,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운영규정 등 안내와 함께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