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메릴정5mg' 등 48품목 배수처방시 삭감

장종원
발행날짜: 2010-02-11 06:46:11
  • 심평원, 4월부터 신규 적용…로코정20mg 등 5품목 삭제

휴온스의 '하이메릴정5mg', 한미약품의 '오니롤정1밀리그램' 등이 새롭게 저함량 배수처방 금지대상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0일 이 같은 내용의 '저함량 배수처방 삭감 의약품 목록' 조정내역을 공개하고 오는 4월1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목록에 들어간 품목은 경구제 39품목과 주사제 9품목. 이에 따라 저함량 배수처방시 삭감되는 의약품은 경구제 721품목, 주사제 352품목으로 늘어나게 된다.

경구제의 경우 휴온스의 '하이메릴정5mg', 한미약품의 '오니롤정1밀리그램'이 고함량 약제 신설에 따라 목록에 올랐다.

또 한국화이자제약의 '토비애즈서방정4밀리그람', 한국룬드벡의 '렉사프로정5밀리그람', 종근당의 '리피로우정20밀리그램', 한국다이이찌산쿄 '썬리듬캡슐25밀리그램' 등도 새로이 추가된 경구약제들이다.

주사제는 신풍제약의 '오엑스피주5mg/ml', 명지약품의 '레스큐보린1%주사', 씨제이제일제당의 '타포신주' 등 9개 품목이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고려제약의 '로코정20밀리그람'과 삼천당제약의 '파바틴정10밀리그람' 등 경구약 5품목은 고함량 약제의 급여목록 삭제 등을 이유로 저함량 배수처방 삭감 의약품목록에서 제외됐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