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아토피천식 예방 심포지엄 마련

이창진
발행날짜: 2010-05-04 09:03:34
  • 천식알레르기협회 공동, 관리방안과 국가대책 등 논의

질병관리본부와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는 4일 오후 1시 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세계 천식의 날을 맞아 열리는 이번 행사는 보육시설과 학교에서 아토피천식의 올바른 관리방안을 주제로 한양의대 소아청소년과 오재원 교수와 서울의대 알레르기내과 장윤석 교수 등 전문가 강의와 우수보건소 사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어 질병관리본부 만성병조사과 김영택 과장의 '알레르기질환의 현황과 국가대책' 및 교육문화연극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질병관리본부는 2007년부터 천식알레르기협회와 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 이비인후과학회, 천식알레르기학회, 피부과학회 및 보건소와 공동으로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천식 유병률은 2005년 2.3%에서 2008년 3.0%로 1.3배 증가했으며, 알레르기비염도 동년 8.3%에서 12.0%로 1.4배 등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상태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