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나이트' 심장 절개수술 환자 회복 앞당겨

윤현세
발행날짜: 2010-10-25 08:49:01
  • 슈퍼 접착제.. 새로운 뼈 자라게 해

‘크립토나이트(Kryptonite)’라고 불리는 슈퍼접착제가 심장 수술을 받는 환자의 회복을 돕는다는 연구결과가 24일 몬트리올에서 열린 캐나다 심혈관 회의에서 발표됐다.

슈퍼맨 이야기에서 나오는 신비한 녹색 물질의 이름을 딴 크립토나이트는 심장 절개 수술 후 가슴뼈의 접합에 사용된다.

캐나다 풋힐스 병원의 폴 페덱 박사는 이 물질은 천연 뼈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어 새로운 뼈가 자라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심장 수술 후의 환자들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불만이 가슴 통증이라며 크립토나이트를 사용 시 수시간내에 현격히 좋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결과 크립토나이틀 사용시 심장 수술 환자의 회복 시간이 8주에서 4주로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슴뼈의 기계적 강도 역시 와이어를 사용한 것보다 10배 더 증가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가 혁명적인 것이라며 환자의 기능 및 삶의 질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보인다고 밝혔다.

크립토나이트는 1년전 20명의 환자에 사용됐으며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서 5백명 이상 환자에 사용되고 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