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여성암전문병원, 개원 2주년 기념행사

발행날짜: 2011-03-02 14:38:10
  • 여성건강백서 출간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이화의료원(의료원장:서현숙)은 2일 최근 이대여성암전문병원 개원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대여성암전문병원 개원 2주년 기념식
이날 기념식에서 이화의료원 서현숙 원장은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의 성공 요인은 국내 유일 여자대학교 부속 의료기관으로서 ‘여성을 가장 잘 아는 병원’의 강점에 기반을 둔 전문화와 진료 시스템 혁신을 통한 차별화”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중단 없는 고객중심의 진료 서비스 혁신과 마케팅 강화로 여성암 치료 대표 병원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대여성암전문병원에 따르면 최근 개원 2주년을 앞두고 올해 1월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의 여성암 수술 건수는 개원 초인 2009년 3월 대비 3.3배 이상 늘어났으며, 특히 유방암·갑상선암센터의 올 1월 여성암 수술 건수는 2009년 3월 대비 4.5배가 넘는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타 병원에서 암 진단 받은 환자의 전입도 2009년 3월 대비 2.5배의 신장을 보였고, 지방 거주 여성암 환자 유입도 개원 후 지속적으로 늘어나 여성암 분야에서 전국 대표 병원으로서의 위상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또한 이화의료원은 이대여성암전문병원 개원 2주년과 함께 오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3월 한 달을 ‘여성의 달’로 선정하고 ‘여성을 건강하게, 사회를 행복하게’라는 슬로건 하에 여성 건강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행사들을 마련한다.

또한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은 오는 9일 ‘여성암 극복 심포지엄 및 토크 콘서트’로 시작해 인기 개그맨과 가수, 여성암 환우들이 참여하는 CBS 라디오 ‘뉴스야 놀자’ 웃음 콘서트 공개방송을 한다.

이와 함께 이화의료원 의료진 16명이 공동 집필한 여성건강백서 출간, 현대백화점 목동점과 함께 실시하는 5대 여성암 예방 강좌를 이어갈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3월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안내하기 위해 별도로 구축한 행사용 홈페이지(www.womenhealt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화의료원은 3월 중 실시하는 다양한 여성 건강 행사에 대한 대외 홍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여성암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의 심각성과 여성 건강에 대한 범사회적인 관심을 유도해나갈 계획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