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헬스케어 박현구 대표, 동국대 특강

발행날짜: 2011-05-19 13:50:51
  • '헬스케어의 미래와 인재상' 강의…학생 50여명 참석

지멘스 헬스케어(대표 박현구, www.siemens.co.kr/healthcare)는 18일 동국대학교에서 박현구 대표의 특별 강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헬스케어의 미래와 인재상’을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에는 의공학 관련 학부 및 대학원생들 50여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동국대는 동국대는 금년 3월 학기부터 박현구 대표를 의생명공학과 객원교수로 위촉했다.

박현구 대표는 인구 고령화와 과학의 발달, 소득수준 증가 등에 따라 헬스케어 산업이 더욱 각광을 받게 될 것이라며, 미래과학 분야에서 유망 직종으로 꼽히는 헬스케어 전문가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전 세계 의료기기 시장에서 한국의 시장규모는 13위이며 아시아에서는 4위로 꼽힐 만큼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어, 국내 헬스케어 산업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견인할 인재 발굴에 역점을 두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박현구 대표는 지멘스의 인재들은 다각도 평가를 통해 공정하고 우수한 성과 문화를 경험하게 되며, 우수 인재에 대한 글로벌 차원의 관리가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인재 발굴과 개발에 따라 직무 별 전문가 육성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학생들은 외국계기업 중에서도 유럽계 기업의 차별화된 특징에 집중하는 한편, 박현구 대표의 현재의 위치에 이르기까지의 인생 그래프를 통해 성공 비결에 대한 소중한 경험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멘스 헬스케어 박현구 대표는 “젊은 의공학도와의 만남을 통해 무한한 패기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자기 표현력과 사회성, 리더십과 도덕성, 어려움을 극복하는 패기 및 미래를 위한 로드맵을 가진 훌륭한 인재들을 지멘스에서 다수 만나게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나만의 브랜드를 가져라!’라는 메시지와 함께, 열정과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갖춘 준비된 인재들이 지멘스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길 강조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