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의약품바코드 정책변화 준비사항 교육

박양명
발행날짜: 2012-07-04 11:30:22
  • 의약품 공급업체 대상 전국순회 교육…2500명 참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는 의약품바코드 정책변화에 따른 준비사항에 대해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전국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교육은 지난달 20일 광주지역을 시작으로 21일 대전, 25일 부산, 26일 대구에 이어 28일 서울을 마지막으로 진행됐다. 1800여개 공급업체에서 25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의약품 정보센터 주요업무 ▲공급내역 보고 시스템 ▲공급내역 보고 오류유형 및 반송 유형별 처리요령 ▲올 하반기부터 도입되는 매입ㆍ매출 차이시스템 및 반송건 처리 확인시스템 등 공급내역 오류 점검시스템 ▲공급실적 조회시스템 ▲2012년 정보화 계획 등이다.

특히, 2013년부터 전문의약품에 확장바코드 사용이 의무화되고, ‘안전상비약’이 약국 밖에서 판매됨에 따른 보고서식 변경(유통기한, 로트번호, 안전상비의약품 보고항목 추가) 등과 관련한 센터의 정보화 보강사업 내용 등이 소개됐다.

교육 내용은 동영상(VOD)으로 제작돼 의약품정보센터 홈페이지에 교육교재와 함께 게재될 예정이다. 교육교재를 원할 경우 센터(☏ 2182-1609)로 연락하면 된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