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삼성 건진센터 '스마트 문진' 저작권 등록

발행날짜: 2013-09-23 11:17:22
  • 개발기간 10개월 소요…종이 문진표 불편함 해결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호철) 종합건진센터는 지금까지 종이로 작성하던 문진표를 온라인 상으로 대체한 '스마트 문진'을 한국저작권위원회 컴퓨터프로그램 저작물로 등록했다.

'스마트 문진'은 강북삼성병원 종합건진센터의 33년 노하우가 집대성된 고객 친화적 온라인 문진표로 개발 기간은 10개월이 소요됐고, 9월 초 등록을 완료했다.

컴퓨터 프로그램 저작물은 특정한 결과를 얻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 내에서 직접 또는 간접으로 사용되는 창작물을 말하는 것으로 저작권법상 저작물로 보호된다.

'스마트 문진'은 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선 언제, 어디서나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작성 가능하다.

자동저장 기능으로 이전까지 작성한 부분부터 이어서 작성할 수 있고 매년 변경이 없는 사항들은 자동 입력돼 작성 시간을 줄여준다.

또한 문진표의 분실 우려가 없고 건진 시 지참하지 않아도 되는 등 종이 문진표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종이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