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사회-서울중앙지검, 의료자문위 위촉

발행날짜: 2013-10-30 08:54:20
  • 의료 관련 전문지식 공유, 상호협력 약속

서울시의사회가 서울중앙지방검찰청와 함께 의료와 관련한 전문지식의 공유와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29일 서울시의사회(회장 임수흠)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 13층 소회의실에서 서울중앙지방검찰청(검사장 조영곤)이 주최하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의료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위촉식에서 윤갑근 차장검사는 “보다 정확한 수사를 위하여 검사들에게 부족한 의료 전문지식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현실에서, 의료자문위원 위촉을 통하여 의료계로부터 적극적인 지원을 얻고, 이를 통한 향후 본회와 서울지방검찰청간의 상호 긴밀한 유대관계가 필요하다”며 인사말을 통해 상호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임수흠 회장은 “본 의료자문위원 활동으로부터 시작하여 점차 발전된 의사-검사 간의 상호 전문지식의 공유는 대국민 서비스 증진에 일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이 날 위촉식에는 서울중앙지검 윤갑근 제1차장검사, 전형근 형사제2부장검사 등이 참석했으며, 의료자문위원으로 임수흠 부위원장(서울특별시의사회장), 이웅희 간사(서울특별시의사회 법제이사), 이동수 위원(삼성서울병원 교수), 홍성진 위원(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교수), 박형우 위원(연세대의대 교수), 이향애 위원(성북구의사회장), 이정빈 위원(단국대학교 법무대학 교수), 강원경 위원(서초구의사회장) 등이 위촉됐다.

이번 의료자문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2013. 10. 29 ~ 2016. 10. 28.까지이며, 이를 통해 의료계가 앞장서서 의료전문지식으로 날로 복잡해지는 범죄행위에 적극 자문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