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협회·충북대병원, 특수 의료기기 개발 협력

정희석
발행날짜: 2017-09-11 19:17:03
  • Barrier-Free 의료기기 개발 지원 MOU 체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충북대병원(원장 조명찬)과 장애인 친화적(Barrier-Free) 의료기기 개발 공동 협력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11일 충북대병원 서관 9층 벌랏홀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고령인구 및 장애 국민을 위한 특수 의료기기 초기 개발부터 상품화 및 인허가 단계까지 산업화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공동연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MOU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연구개발 지원 ▲의료기기 공동연구협력체계 마련 ▲의료기기 개발·품질관리·인증지원 등 정보공유 ▲국내외 의료기기산업 정보 제공 ▲의료기기 교육 및 세미나·학술대회 공동개최 등이다.

양 기관은 이를 토대로 충북대병원 의료진, 국내 중소벤처기업 및 연구자, 협회가 정기적인 인적 교류와 소통을 추진하고 장애인 친화적(Barrier-Free) 의료기기 개발 지원과 중개·임상시험 활성화를 노력할 예정이다.

충북대병원 조명찬 병원장은 “의료기기의사용자는 의료인이지만 좋은 의료기기에 대한 궁극적 혜택은 전 국민이 대상이기에 비장애인 장애인 남녀노소가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촘촘한 의료기기산업 발전계획이 수립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충북대병원은 병원 역량을 발휘해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과 장애인 친화적(Barrier-Free) 의료기기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황휘 회장은 “선천적으로 또는 예기치 않은 질병과 사고로 장애를 갖게 된 국민을 위한 특수 의료기기 개발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충북대병원이 장애를 극복하는 것을 넘어 보다 나은 삶과 건강을 영위할 수 있도록 특수 의료기기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연구하는 병원이란 점을 높이 평가하며 의료 약자와 의료소외 계층을 위한 의료기기 개발에 적극적인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