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메디, 미국 OTCBB시장 기술우회상장 추진

정희석
발행날짜: 2019-01-24 14:35:48
  • 국내 모기업 협조로 진행…오는 8월 본사 미국 이전

원격의료 및 체외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싸이메디(대표 조용덕)는 오는 8월 중 본사를 미국으로 이전하고 현지 OTCBB(over the counter bulletin board)시장에 기술 우회상장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OTCBB는 미국 나스닥을 관장하는 전미 증권업협회가 운영하는 장외 종목 거래시장.

조용덕 대표는 “뉴욕 월스트리트의 주요 투자사와 본사 이전 및 상장과 관련한 협의를 마친 후 현지 변호사를 위임해 OTCBB시장 등록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싸이메디의 OTCBB시장 기술 우회상장은 경험 있는 국내 모기업 협조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OTCBB시장 진출은 미국시장의 산업 및 금융자본의 실질적인 리더들인 유태계 금융관계자들과 업무추진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모기업과 얼마나 확실한 라인을 형성하느냐가 사업 미래를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시장을 돕고 있는 국내 기업 대표는 “기존 OTCBB시장의 셀을 가지고 있는 일본 은행가 출신의 와타나베 회장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기술우회상장을 성공적으로 완료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추후 싸이메디가 OTCBB로 등록되면 한국의 싸이메디는 미국 한국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싸이메디가 추진 중인 아프리카 모잠비크 국민 보건검진 및 예방사업도 현지 보건부장관의 우선적인 관심과 지원을 받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또 오는 5월 중에는 싸이메디 베트남을 설립해 베트남 내 주요 투자자들과 함께 원격의료사업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