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원바이오, 유전자분석 활용 보험영업 업무협약

정희석
발행날짜: 2019-04-12 16:49:12
  • 엑셀금융서비스와 보험시장 새로운 패러다임 주도

사진 왼쪽부터 정원섭 엑셀금융서비스 부사장, 김민배 아이원바이오 대표
아이원바이오(대표이사 김민배)는 유전자분석 서비스를 활용한 보험시장에서의 새로운 패러다임 주도를 위해 엑셀금융서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보험사들은 의료데이터 통계분석을 통해 보험 상품 서비스 영업을 주요 전략으로 삼아왔으나 한계에 봉착했다.

양사는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 유전적 질병예측검사를 통해 개인맞춤형 보험설계시스템을 개발해 보험영업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원바이오와 엑셀금융서비스는 지난달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 부산 대구 등 전국 센터 약 400명의 FC를 대상으로 유전자분석을 활용한 보험설계 교육을 실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임종선 엑셀금융서비스 전무는 “기존 고객들이 부족하게 여겨왔던 부분들을 이번 유전자분석을 활용한 보험 분석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개인맞춤형 보험 상담을 하게 돼 고객 만족도가 한층 높아졌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원바이오 김민배 대표는 2017년 한국화장품 유전자 전용화장품인 제네르떼 출시 당시 유전자분석 센터를 운영해 진마스터 유전자상담사 교육시스템을 운영한 바 있으며, 국내 유전자분석센터 건립과 중국 일본 등 해외 유전자분석센터 네트워크 확대에 힘쓰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유전자분석장비 ▲3D 구강스캐너 ▲구강암 진단키트 등 광학바이오 분석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