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 멕시코 CSR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정희석
발행날짜: 2019-12-11 09:42:05
  • 치과용 영상장비 기증…소외계층 치과 진료 지원

멕시코 공공재단 병원장비 기증식에 참여한 바텍멕시코 법인장(최우측)과 멕시코 한국대사(왼쪽에서 3번째)
글로벌 치과 영상장비 전문기업 바텍의 중남미 영업 총괄 법인 ‘바텍멕시코’가 모범적인 현지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으로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수여하는 이 상은 경제적 신뢰성·사회적 책임성·환경적 건전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발전을 추구하는 기업을 선정해 수여한다.

바텍멕시코는 멕시코 공동재단 병원에 치과용 X-ray 장비를 꾸준히 기증해 멕시코 소외계층 치아 건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바텍멕시코가 KOTRA와 협업해 공동재단 병원을 찾고 첨단 치과용 X-ray 장비 기증으로 지역과의 상생을 적극 실천하면서 ‘바텍’ 브랜드 및 한국기업에 대한 현지 지역사회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바텍멕시코는 2012년 설립된 후 매년 매출이 늘어나 현재 35% 점유율로 멕시코 치과용 영상 장비 1위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브랜드 가치와 제품 품질에 힘입어 법인 설립 이후 처음으로 매출 100억원 돌파가 예상된다.

차준호 바텍 중남미 본부장(멕시코 법인장)은 “멕시코 치과용 의료기기시장은 디지털화 초기단계지만 매년 10% 가까이 성장하고 있다”며 “법인 설립 후 현지 주민과 상생을 위해 꾸준히 소통해왔고 앞으로도 현지인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