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학습동아리, 3년 연속 대통령 메달 수상

박양명
발행날짜: 2021-08-26 14:33:14
  •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4개팀 출전, 은1‧동3

건강보험공단은 제47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학습동아리가 3년 연속 대통령 메달(은 1개, 동 3개)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행사로 산업계의 전국체전으로 불린다. 전국 공기업과 사기업의 분임조가 현장에서 발굴한 문제점과 개선사례를 발표해 경험 사례를 공유, 확산하기 위한 경연마당이다.

경진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전면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고 시상식은 올해 11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이뤄진다.

건보공단은 전체 260여개의 학습동아리 중 지역본부별 경선을 거쳐 4개팀이 대회에 출전했다. 그 결과 대구경북지역본부 '홍벤져스'가 코로나 시대 맞춤형 홍보 학습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을 주제로 은메달을 수상했다.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검진AI 따당!'의 수검독려 지원 프로그램 개발로 검진 데이터 처리시간 단축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장기요양현지조사기법연구반'의 장기요양기관 데이터 분석 개발 학습으로 조사업무 시간 단축 ▲청주동부지사 '사람IN'의 정보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홍보학습 등의 내용으로 동메달을 받았다.

건보공단 학습동아리 활동을 총괄 지원하는 인재개발원 현재룡 원장은 "건보공단의 자율적 학습조직 분위기와 선후배간 멘토링 제도 등이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이루어 낸 것"이라며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민원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업무개선 방안을 발굴해 보다 나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