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학회 학술대회 성료...임상 최신 지견 공유

발행날짜: 2021-10-05 11:09:09
  • 온,오프라인 동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

대한가정의학회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백년 동행 가족주치의, 가정의학과 함께' 라는 주제로 하이브리드(온, 오프라인 동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학회 측에 따르면, 이번 하이브리드 추계학술대회는 800여명의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전공의가 참여하며, 155명이 연제 발표를 했다.

이번 학회에서는 COVID-19 시대 이후 가족과 지역사회 주치의로서 임상 역량 강화를 위한 주제와, 입원전담전문의, 일차의료, 재택의료 및 커뮤니티 케어, 의료인공지능 및 미래의학, 내시경 및 초음파 프로그램, 노인의학, 코로나19와 예방접종에 대한 프로그램을 공유했다.

학회 측은 고혈압 관리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대한가정의학회와 대한고혈압학회가 협력하는 조인트 심포지움에서는 고혈압 일차 진료에서의 주요 이슈와 스마트 헬스케어의 역할에 대한 발표와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 비대면 원격 진료의 미래와 가정의학이라는 세션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그 활용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진 '비대면 원격 진료'의 경험과 현황 그리고 미래의학의 핵심 영역인 의료 인공지능(AI), 스마트 의료기기, 디지털치료제(Digital Therapeutics)도 다뤄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코로나19와 예방접종 세션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코로나백신 접종과 부작용 관리'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학회 측은 밝혔다.

관련기사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