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온시아, 이중항체 신약 연구 국가개발사업 선정

발행날짜: 2021-12-22 09:03:13
  • 국가신약개발사업단 신규과제로 선정돼 연구개발비 지원

이뮨온시아는 이중항체 'IOH-001'가 전임상 연구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의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비임상' 부문 신규과제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이뮨온시아는 'IOH-001'의 임상시험계획서(IND) 제출 및 승인까지 2년간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이뮨온시아가 개발한 'IOH-001(PD-L1xCD47 이중항체)'은 IMC-001(PD-L1항체)을 활용해 독자적으로 개발했으며, 암세포에 발현되는 PD-L1 및 CD47을 동시에 표적함으로써 선천면역과 후천면역을 동시에 활성화해 난치성 암에서도 높은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흥태 이뮨온시아 대표이사는 "KDDF의 지원으로 IOH-001의 전임상 연구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신속하게 임상시험을 수행함으로써 국내 기술로 난치성 암을 가진 전 세계의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제공의 기회를 앞당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뮨온시아는 유한양행과 나스닥 상장사인 미국의 소렌토 테라퓨틱스가 합작해 설립한 면역항암제 전문 신약개발 기업이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