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위원장 "코로나 방역, 대통령 선거 영향 예의주시"

발행날짜: 2022-01-03 12:26:30
  • 국민의힘 선대위원장, 대선 이후 의료체계 논의 필요성 언급
    "모호한 태도로 코로나 사태 악화" 현 정부 방역 정책 질타

"코로나 확진자 숫자가 줄었다는 사실이 대통령 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3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회의에서 최근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의 예측 불가능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의 말인 즉, 코로나 방역이 이번 대선 성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얘기다.

김 위워장은 "해가 바뀌었는데도 불구하고 코로나 사태는 계속 지속되는 상황"이라며 "코로나가 발생할 당시부터 코로나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 없이 코로나 사태가 단기간에 끝날 것이라는 애매모호한 태도로 사태를 악화시킨 것이 오늘의 현실"이라고 현 정부의 코로나 방역을 꼬집었다.

이어 지난해 총선에서 코로나 사태로 커다란 덕을 보면서 코로나 방역을 높게 평가한 것이 현 정부라고 지적했다.

또한 백신을 도입함에 따라 집단면역이 형성된다고 하면서 위드코로나를 실시, 위드코로나를 실시한 이후 확진자 수가 늘면서 다시 위드코로나를 철회하고 중단시킨 일련의 과정에 대해서도 질타를 이어갔다.

이 같은 과정에서 약간 확진자 숫자가 줄어드니까 그것을 또 방역에 성공한 것처럼 자랑하고 그것이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쳐서 최근에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지지도 향상까지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 대통령 선거 이후 우리나라의 의료체계 정책을 고민할 것을 주문했다. 김 위원장은 "현재 의료체제가 지금 붕괴상태 직전까지 도달했기 때문에 의료체제를 앞으로 대통령선거 이후에 어떻게 재수립할 것인가를 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