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부전학회, 강석민 회장 체제로…심부전 인지도 향상 총력

발행날짜: 2022-03-28 11:40:07
  • 3월부터 2년간 임기 시작…5개 핵심 과제 제시
    온라인 학술 활동 플랫폼 구축 등 대국민 홍보 기획

강석민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교수가 대한심부전학회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 3월부터 2년간의 임기 동안 강 회장은 대국민 심부전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강화, 대정부 심부전 질환의 전문진료질병군 등록 추진 등 5개 핵심 과제를 선정, 중점 추진한다.

대한심부전학회는 심부전 치료 및 연구를 위해 2003년 대한심장학회 산하 연구회로 창립된 후 2018년 3월 대한심부전학회로 출범했고, 의료인, 의학교육 및 연구기관 관계자들이 회원인 국내 최고의 심혈관계 심부전분야 학회다.

강석민 신임 회장

강석민 교수는 "대한심부전학회가 국내·외 위상 제고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고의 학술단체가 되도록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코로나 시대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학술 활동 플랫폼 구축 및 다양한 대국민 홍보를 기획하고 있으며, 심부전 질환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춘계학술대회는 18일~19일 2일간 제주에서 열렸다. 철저한 방역을 위해 최소한의 전문가들이 모여 심부전 최신 지식에 대해 열띤 토론을 가졌으며, 특히 대한심부전학회 산하 '정밀의료 및 유전체 연구회', '인공지능데이터 연구회' 및 '중증심부전 연구회'의 세션을 각각 준비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또 금년 5월달에 출간 예정인 심부전 진료지침 개정판에 대한 활발한 토의가 있었다.

강석민 회장은 "나날이 발전하는 국내외 의료 환경에 따른 심부전 분야의 빠른 업데이트와 이를 우리나라의 현 시스템 및 진료환경에 맞춰 적용하고자 여러 전문가들이 의견과 지혜를 모으는 과정, 그리고 심부전학회 산하 여러 연구회의 노력을 통해 심부전 진료의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강석민 신임회장은 지난 20년간 대한심부전연구회 총무이사, 2016년도 아시아-태평양 심부전 학회 사무총장, 대한내과학회 교육이사, 대한심장학회 총무이사, 대한고혈압학회 총무이사, 중증심부전연구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연세의료원 기획조정실 부실장 및 세브란스병원 연구부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유럽심장학회 펠로우, 미국심장학회 석학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