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의료단체 연합체, 간호법 저지 위한 공조 시동

발행날짜: 2022-06-21 18:10:44
  • 20일 실무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유기적 협력 방안 논의
    "간호법은 불법·불공정·불합리…연대 강화해 총력 저지할 것"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한 13개 범보건의료계 단체가 간호법을 저지하기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20일 본회 용산임시회관에서 '간호법 저지를 위한 범보건의료계 단체 실무협의체' 제1차 회의가 개최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의를 통해 13개 참여단체는 간호법 저지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범보건의료계 단체 실무협의체 제1차 회의 현장

이번 실무협의체 회의는 지난 14일 간호법 총력저지 결의를 위해 개최된 ‘범보건의료계 단체장 간담회’ 의 후속 조치다.

의협은 이날 회의에 참석한 단체들이 간호법이 불법·불공정·불합리의 산물이라는 것에 뜻을 모으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총력을 다해 공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의협 이정근 상근부회장은 "간호법은 의료현장의 혼란을 야기하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법안"이라며 "13개 범보건의료계 단체 간 연대를 강화해 최선을 다해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대한임상병리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대한응급구조사협회,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한국노인복지중앙회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