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두창 국내 의심환자 2명 신고…진단검사 진행 중

발행날짜: 2022-06-22 10:48:51
  • 수포성 피부병변 증상 확인…검사결과 확인 즉시 브리핑 예정

질병청은 22일 원숭이두창 의심환자가 2명 신고됐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청장 백경란)은 21일 오후 전신증상 및 피부병변의 임상증상을 보이는 2명이 원숭이두창 의심환자가 신고, 현재 검사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의사환자는 6월20일 항공편으로 입국한 외국인으로 지난 19일부터 인후통, 림프절 병증 등 전신증상과 함께 수포성 피부병변 증상이 발생했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6월 21일 오전 부산 소재 병원(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을 내원했다.

해당 병원은 21일 오후 4시, 원숭이두창 의심사례로 신고했으며, 현재 동 병원 격리병상에서 치료 중이다.

두 번째 의사환자는 독일에서 6월 21일 오후 4시경 귀국한 내국인으로 입국 전 6월 18일에 두통 증상을 시작으로 입국 당시에는 미열(37.0℃), 인후통, 무력증(허약감), 피로 등 전신증상 및 피부병변을 보였다.

인천공항 입국 후 본인이 질병관리청에 의심 신고해 공항 검역소와 중앙역학조사관에 의해 의사환자로 분류됐으며 공항 격리시설에서 대기 후, 인천의료원(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으로 이송돼 치료 중이다.

한편, 방역당국은 현재 원숭이두창 진단검사 및 역학조사를 진행 중으로 검사결과가 나오는 즉시 브리핑을 개최해 조치 및 대응계획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