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팜소프트, 인공지능 기반 휴대용 심전도 공개

발행날짜: 2022-09-08 11:06:47
  • K-HOSPITAL FAIR 2022에서 '카디아이' 전시

메디팜소프트가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휴대용 심전도 '카디아이'를 선보인다.

휴대용 심전도기 카디아이는 일상생활에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부정맥 검사기기로 개인이나 의료기관에서 모바일 앱만 설치하면 혈압계처럼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돌연사 원인의 90% 이상이 부정맥이라는 점에서 이를 사전에 예방하는 건강관리 플랫폼.

카디아이는 양손을 휴대용 심전도기기에 30초동안 접촉하면 생체데이터가 모바일 앱을 통해서 인공지능 서버로 전송되고 서버에서는 인공지능이 상세 분석해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게 리포트로 작성해 앱으로 보낸다.

동시에 서버에서 분석된 내용은 원격지에 있는 의사에게 전달되며 웹 뷰어를 통해서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3차병원에 연결하거나 응급조치가 가능하다.

AI 심전도 분석시스템은 원천 특허기술로 개발됐으며 국내 식약처 1.2.3등급 의료기기로 등록됐고 유럽품질인정 기준인 ISO13485와 유럽판매자격인 CE인증을 획득하며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았다.

메디팜소프트 관계자는 "부산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비롯해 가정의학과 등 병의원에 활발히 공급되고 있다"며 "또한 최근 필리핀 칼그룹과 대규모 수출계약 체결로 필리핀 전역의 보건소 소규모 병의원 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