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디지털헬스학회, 디지털헬스 산학협력 맞손

발행날짜: 2022-09-08 12:05:00 수정: 2022-09-08 12:08:34
  • 7일 업무협약 체결 의료현장과 산업 교류 협력 강화
    권순용 초대 회장 "한국형 디지털 헬스케어 정립"

대한디지털헬스학회와 메디칼타임즈가 디지털 헬스케어 산학 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왼쪽부터 메디칼타임즈 이지현 팀장, 이인복 팀장, 박상준 본부장, 대한디지털헬스학회 권순용 회장, 고상백 차기회장, 김현정 부회장

지난 7일 디지털헬스학회와 메디칼타임즈는 서울 문정 메디칼타임즈 사옥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은 최근 미래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GMinsights에 따르면, 전 세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2019년 1063억달러에서 2026년 6394억달러로 연평균 29.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외에서 장밋빛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최근 정부도 육성 의지를 밝혔다. 새 정부는 디지털 헬스케어를 미래 성장 동력 산업으로 키우기 위해 바이오·디지털 헬스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을 국정과제로 삼았다.

산업의 한 축인 의료 현장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디지털 헬스케어 활용 필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이 가운데 디지털헬스학회는 디지털 헬스케어 발전과 학술 연구 교류를 위해 지난해 창립,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앞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산학협력을 위한 리더쉽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단법인으로 인정받으며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 학술단체로도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디지털헬스학회와 메디칼타임즈는 앞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협력키로 했다. 세부적으로 메디칼타임즈는 디지털헬스와 관련된 정책, 진단, 분석, 전망을 기획 발굴하고, 학회는 이에 따른 자문, 기획, 토론회 개최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 산업활성화 차원에서 혁신적 제품 리뷰도 진행한다.

디지털헬스학회 권순용 회장(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은 "보건‧의료 분야에서 디지털 헬스는 선택적인 문제가 아니라 이제는 필수가 됐다"며 "한국에 맞는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정립해야 할 시기다. 학술단체로 의사 개인 뿐 아니라 대학병원, 산업계 종사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