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슨, KHF 2022에서 휴대용 의료검진장치 전시

발행날짜: 2022-09-13 11:27:44
  • 유니엔도와 유니테스토, 유니키트 등 라인업 공개

커넥슨이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KHF 2022)에서 휴대용 의료검진장치를 선보인다.

커넥슨은 이번 전시회에서 휴대용 무선 내시경인 유니엔도(UNIENDO)를 비롯해 휴대용 무선 청진기인 유니스테토(UNISTETO), 그리고, 유니엔도와 유니스테토와 기존의 의료검진 장치들을 통합한 휴대용 통합 의료검진장치 유니키트(UNIKIT)를 전시할 예정이다.

유니엔도는 휴대용 무선 내시경으로 내시경 프로브를 교체해 다양한 내시경 검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형광 내시경 및 협대역 내시경 등 특수기능 내시경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궁경부암 검진을 위한 자궁경부 확대 촬영에 사용 할 수도 있도록 개발됐다.

유니스테토는 조약돌 모양의 전자식 청진기로 청진을 위한 음향을 수집하는 종모양의 접촉부를 교체하도록 구성돼 있어 성인 및 유아 등 필요에 따라 크기를 변경하며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고기능 음향 처리 기술을 사용해 인체에서 발생하는 음향 중 원하는 음향을 선택, 증폭해 청취할 수 있으며, 외부 무선 스피커 및 헤드폰 등으로 음향을 청취하는 것은 물론 태블릿으로 시각화된 소리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증상의 기록 및 전달, 진단을 위한 분석이 편리하다.

유니키트는 휴대용 통합 의료검진 장치로 유니엔도와 유니키트 그리고 기존의 무선 혈압계, 무선체온계, 무선 산소포화도 측정기 등을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통합해 검진 할 수 있는 기기다.

이 장치 또한, 무선으로 테블릿 등의 모바일 장치에 연결해 검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 연결해 원격지의 병원에 검진 결과를 공유할 수 있다.

커넥슨 관계자는 "네트워크로 구성된 휴대형 의료검진장치를 이용하면 방문의료, 의료봉사, 의료교육, 재난현장 의료, 긴급의료는 물론이고 비대면 의료 및 자가검진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해소할 수 있다"며 "병원 밖에서도 누구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확장된 의료서비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