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빌리언, 말레이시아 9개 기관에서 설명회 개최

발행날짜: 2022-12-15 09:55:02
  • 희귀 질환 진단 개선 방법 주제로 릴레이 행사 진행

쓰리빌리언이 말레이시아에서 희귀 질환 진단 개선 방법을 주제로 연이어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단순한 서비스 공급자를 넘어 희귀질환 진단의 긴밀한 협력자로 의료진과 함께 개선 방법을 찾고 문제 해결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9개 의료기관에서 200명에 가까운 의료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쿠알라룸푸르 병원(Hospital Kuala Lumpur), 말라야 대학 의료 센터(University Malaya Medical Centre), 페낭 종합 병원(Penang General Hospital) 등은 말레이시아 희귀질환의 관리 체계를 확립해가고 있는 주요 의료진이 다수 포함된 병원으로서 쓰리빌리언 서비스 초기 과정부터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의료기관이다.

쓰리빌리언은 의료진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 과정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유전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진료 과목별 웨비나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희귀 질환 진단을 가속하겠다는 계획이다.

쓰리빌리언 CBO 이숙진 이사는 "최근 유전체 분석 기술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지만 의료현장에 그 기술들이 자리 잡는 데는 시간이 걸리고 있다"며 "이번 투어는 말레이시아 의료 체계와 현장을 이해하고 희귀질환 진단을 개선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