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완성도·차별화 포인트 3박자 서비스 인정
피처드 선정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첫 화면 소개
메디블록(대표 고우균·이은솔)은 메디패스 서비스가 구글플레이 피처드(Featured·추천앱)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메디패스는 최근 구글로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구글플레이 피처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근 업데이트된 앱에 추천되고 있다.
구글피처드는 이용자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꾸준한 다운로드 증가 추세를 가지고 있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메디패스는 서비스의 편의성과 완성도, 차별화 포인트 등의 심사기준으로 기반으로 전문 엔지니어들의 엄격한 서비스 검증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메디패스는 이번에 금주의 신규 추천 앱으로 선정돼 14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구글플레이스토어 첫 화면에 소개됐다.
메디블록이 운영하는 간편보험청구 서비스 '메디패스(Medipass)'는 13개의 대형병원의 진료기록을 환자의 동의 하에 확인하고 40개 이상의 보험사에 보험청구를 진행할 수 있어 50만 명이 넘는 환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통합 의료정보 모바일 서비스다.
메디패스는 올해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각각 의료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하였으며, WAU(주간 활성 이용자 수) 10만 이상을 유지하는 등 헬스케어 모바일 서비스 중 높은 만족도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메디블록 고우균 대표는 "메디패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의 신뢰 덕분에 메디패스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피처드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높은 완성도와 편의성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해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의 모범 케이스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패스 서비스는 애플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