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23주년 일산병원 "크지는 않지만 강력한 병원 되자"

발행날짜: 2023-03-06 19:15:23
  • 23년간 환자 수 약 2300만명 이상 "바르고 다른 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지난 3일 개원 23주년 기념식을 갖고, 가장 크지는 않지만 강력한 병원으로서의 위상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고 6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일산병원 임직원 등 전 직원이 참석했다. 김성우 병원장은 병원 건립 및 개원 시기 부터 지난 23년간 직접 보고 겪은 일산병원에서의 생활을 소회하며 일산병원의 변화와 성과를 되짚어보고 임직원에게 새로운 미래를 제시했다.

김성우 병원장

김 병원장은 1995년 일산병원에 몸을 담기 시작한 순간부터 병원 건립에 이어 개원, 첫 진료의 순간 등 지난 23년간의 일들을 회상하며 지난 23년의 시간 속에 환자와 직원 모두의 희노애락이 담겨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일산병원 개원 후 지금까지 진료 환자수가 약 2300만명 이상"이라며 "환자와 직원들이 변천하는 동안 일산병원도 23년간 성장하고 변화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일산병원은 선도하는 역할이 있고 표준이 되고 또 기준을 만들어 가고 있어 우리병원은 바르고 다른 병원이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는 지금까지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어내고 지금도 어려움이 있다. 우리는 이런 어려움이 다가올 때 그냥 엎드려서 바람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게 아니라 일어나서 손을 잡고 아주 뛰어난 역량으로 어려움들을 함께 극복해 나가고 있다"라며 "우리의 힘과 에너지, 경험이 차곡차곡 쌓여오고 있는데, 우리가 바라는 진료회복, 행복한 직장, 이 두 가지를 달성해 최고로 강력한 병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