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소아응급 세부전문의 수련병원 지정

발행날짜: 2023-03-20 11:26:28
  • 2026년까지 전임의 교육도 지정…"소아응급 전문가 양성"

아주대병원은 20일 대한소아응급의학회 지정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수련병원으로 지정됐다.

아주대병원은 소아응급 세부전문의 수련병원으로 지정됐다.

소아응급의학회는 2022년부터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제도 인증을 받은 이후 올해 처음으로 전국에 25개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수련병원을 지정했다.

소아응급의학은 응급환자 중 소아청소년의 응급 진료를 담당하는 전문 분야로 기존의 전공의에 의한 응급실 진료가 아닌 세부전문의를 통해 특화된 전문적인 진료를 시행할 수 있다.

지정받은 수련병원 25곳은 2023년 3월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3년간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의 수련을 시행할 수 있다.

아주대병원은 전임의 수련이 가능한 5개소 중 하나로 향후 3년간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가 되기 위한 전임의의 수련교육을 시행한다.

현재 아주대병원 응급의료센터는 소아응급분야의 전문의 8명이 24시간 365일 소아청소년의 응급진료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지역사회에서 발생한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거나 중증 코로나19 소아청소년 환자의 응급진료를 시행하는 등 경기 남부 지역에서 소아청소년 환자의 응급진료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주대병원 측은 "수련병원 지정으로 양질의 응급진료 제공할 뿐 아니라 소아응급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