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플루닛, AI 전화 예약 사업 업무 협약

발행날짜: 2023-04-11 10:15:19
  • 의료기관 AI 전화 예약관리 솔루션 개발 및 공급 협력

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 전진옥)가 솔트룩스의 자회사 플루닛(대표 이경일)과 의료기관의 AI 전화 예약 관리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위해 협력한다.

비트컴퓨터와 플루닛은 비트컴퓨터 사옥에서 이경일 플루닛 대표와 조현정,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이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플루닛의 대규모 콜센터와 민원센터에 적용한 AI 콜센터의 옴니채널 및 음성인식, 합성 엔진과 생성형 대화모델 엔진 기반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비트컴퓨터의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료기관은 AI 상담사를 활용해 예약환자를 관리할 수 있다.

양사는 AI 상담사를 통한 전화 예약 관리를 통해 예약 환자의 부도율을 줄이고 단순 상담업무 감소로 직원들의 업무환경 개선을 함께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AI 솔루션 도입이 부담스러웠던 소규모 의료기관에도 쉽게 적용될 수 있도록 별도 시스템 구축이 아닌 의료 정보 솔루션내 서비스 신청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비트컴퓨터 관계자는 "비트컴퓨터의 의료정보 시스템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동시에 신규 고객 확보 및 마케팅 활동도 협력 관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