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대한류마티스학회서 위성 심포지엄 개최

발행날짜: 2023-05-17 11:24:52 수정: 2023-05-17 11:26:14
  • 해외 저명 인사 초청 바이오시밀러의 경제적 효용성 등 토론
    국내 학회 첫 단독 심포지엄…"시밀러 인식 제고 지속 노력"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한국루푸스연구회 및 대한류마티스학회 주관 '제15차 세계 루푸스 학술대회‧제43차 대한류마티스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17차 국제학술 심포지엄'(LUPUS & KCR 2023)에서 18일 위성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국내 학회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학술 토론으로, 국내와 해외 류마티스 분야 전문의를 대상으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분야 바이오시밀러 현황 및 경제적 효용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총 두 가지 세션의 패널 토론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서는 류마티스 내과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 조세프 스몰렌(Josef Smolen) 오스트리아 빈(Vienna) 의과대학 교수가 좌장을 맡게 돼 의의와 수준을 더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국내 학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위성 심포지엄을 통해, 바이오시밀러의 사회 경제적 역할과 기능을 알리고 환자 편익 중심의 긍정적 인식을 개선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2년 창립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고가 바이오의약품의 환자 접근성 개선을 위한 바이오시밀러(동등생물의약품) 개발 및 상용화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2023년 5월 기준 총 6종3)의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개발해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